HIFANA - MPC를 든 두 사무라이 -


유명하다면 유명 할 수 있는 HIFANA(케이조 머신 / 쥬시 2인그룹)입니다. 독특한 소재와, 독특한 컨셉, 독특한 퍼포먼스로 많은 인기를 가진 믹싱그룹으로 개인적으로 본인이 MPC에 관심을 가지게 해준 장본인들이기도 합니다. 주무기(?)로 MPC와 턴테이블을 사용하며 흥겨운 리듬을 손쉽게(?) 만들어내는 괴물 같은 그런 그룹입니다. 

처음들었던 곡인 HIFANA의 WAMONO-和モノ-는 정말 파격적인 느낌이 팍팍!! "샤미센이 턴테이블의 휘끼휘끼와 만나니 어깨가 들썩이는구나"  마치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마냥 이들에 대해서 파고들기 시작했던 저였습니다. 아마 처음 듣는 분들이라면 "호오.." 정도의 리액션 정도는 해주시지 않을까 싶어 아래에 뮤직비디오 동영상과 라이브 동영상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MPC는 뭐에요? 라고 물으시면 HIFANA의 말을 빌려 간단하게 말하면 "어른들의 장난감" 어렵게 말하면 "시퀀스 내장 샘플러"라고 답해드릴 수 있습니다. 시퀸스를 따로 편집을 통해 해당 버튼에 맞게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퀸스가 플레이되는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즉석에서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한 기기입지요.

MPC는 AKAI사의 시리즈 기기명으로 따로 이런 표준의 악기(?)는 없습니다. 가격대는 크게는 30만엔~40만엔선으로.. 아마츄어가 다가가기엔 무척이나 가격의 압박이 심하나 최근에 들어서야 소형화되고 최소 기능을 압축한 MPC 500의 등장으로 5만엔 ~6만엔 선에서 아마츄어도 MPC에 입문이 가능하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만해도 엄청난 플레이를 보여주는 분들이 많기에 허허 감히 다가가기도 힘든 그런 장난감입니다.

왼쪽이 쥬시 오른쪽이 케이조 머신


아무튼 그들의 음악은 아랫쪽을 통해서 감상해주십쇼.



WAMONO-和モノ-  뮤직비디오 입니다.




WAMONO-和モノ-  라이브 입니다.

by 마구로스 | 2009/06/02 15:34 | 음악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maguross.egloos.com/tb/226832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